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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운전 교육 한국준법심리연구소

한국준법심리연구소의 음주운전 교육은 수강자의 음주습관과 운전 행동을 개선하여,
재범을 방지하고 안전한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설립된 온라인 교육센터입니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적·법적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건강한 운전문화 확립과 범죄 없는 일상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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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검사 후 즉시 제공되는 분석 결과
음주로 인한 문제 가능성이 낮음을
객관적 수치로 증명하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향후 재범 위험을 스스로 인식하고 개선 의지를 표현
‘개선 가능성 있음’ 또는 ‘재범 위험성 없음’을 어필 가능
변호사의 노하우로 구조화된 양식 제공
재범 방지 실천 내용 포함
재판부 설득에 효과적인 핵심 문장 중심 구성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단순 감정 표현이 아닌, 법원이 요구하는 ‘반성 기준’ 충족
피고인의 태도 변화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여 ‘선처 가능성’ 향상
법원이 형을 결정할 때 확인하는 자료
형량 판단에 직접 영향을 주는 항목으로 구성
실제 법원 양형조사 내용 반영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판사가 피고인의 상황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이해’
형량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감경 사유’를 정리된 문서로 전달
법무부 국민 법의식 지표 개발 연구 반영
법에 대한 태도를 객관적 수치로 진단
준법 성향을 수치화해 개인의 법 의식 수준을 증빙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준법의식이 낮은 사람이라는 선입견을 벗고
‘개선의지’‘변화 가능성’을 근거 자료로 제시
계획부터 실현까지 행동 중심 계획서
양가감정 등 알콜치료 심리기법 그대로 반영
현실 기반의 예방 의지와 실행 의지 표현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재범 방지를 위한 노력의 ‘구체성’을 보여줌
단순한 의지가 아닌 ‘실제 행동계획’으로 감형 근거 강화
단순한 다짐이 아닌, 실천 중심 서약서
‘다시는 하지 않겠다’ 이상의 책임 있는 선언
교육 수강 및 반성문과 함께 신뢰도 확보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피고인의 ‘반성’ ‘재발 방지 의지’를 문서로 명확히 표현
반복 위반자라는 인식을 벗고 ‘자각’‘개선의지’를 드러냄
인정받는 교육 이수증
전문가가 만든 실제 양형 요소 반영 교육
이수 시험을 통한 학습성과와 개선의지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양형에 실질적으로 도움될 교육 내용이 표시된 ‘차별화된 자료’
개선 의지 + 학습 결과를 함께 보여주는 ‘신뢰도 높은 증빙 문서’
진심을 보여줄 교육 이수증
자기통제력·법의식 향상 중심의 전문 교육
사건 이후의 인식 변화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준법의지를 명확히 보여주고, ‘재범 위험성 낮춤’을 객관적으로 증명
단순한 수강이 아닌, ‘진지한 반성’과 노력을 보여주는 자료로 활용
학습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자료
수강생이 직접 정리한 핵심 개념
무성의한 수강과 차별되는 태도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태도 변화와 개선 의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증거’
법원에 ‘진정성 있는 참여’‘학습 노력’을 설득력 있게 전달
진지한 반성을 담은 설득력 있는 기록
단순 수강이 아닌 수강생의 인식 변화,
적극적 참여와 성실성을 보여주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변화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설득력 있는 증거’
진정성 있는 참여와 개선 의지를 법원에 ‘효과적으로 전달’
진단 후 바로 받는 분석 결과
음주로 인한 문제 가능성이 낮음을
객관적 수치로 증명하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향후 재범 위험을 스스로 인식하고 개선 의지를 표현
‘재범 위험성 없음’을 어필 가능
변호사의 노하우가 담긴 양식
재범 방지 실천 내용 포함
선처 호소에 효과적인 문장 중심 구성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단순 감정 표현X, 법원이 요구하는 ‘반성 기준’ 충족
태도 변화를 객관적으로 입증 → ‘선처 가능성’ 향상
법원의 형량 판단 확인자료
형량 판단에 직접 작용하는 항목 구성
실제 법원 양형조사 내용 반영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판사가 피고인의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
형량 판단에 영향을 주는 ‘감경 사유’를 전달
법무부 법인식 지표 연구 반영
법에 대한 태도를 객관적 수치로 진단
개인의 법 의식 수준을 증빙하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준법의식이 낮은 사람이라는 선입견을 벗고
‘개선의지’‘변화 가능성’을 근거 자료로 제시
계획→실행→점검의 구조 반영
알콜치료 심리기법 그대로 반영
예방 의지와 실행 의지 표현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재범 방지를 위한 노력의 ‘구체성’을 보여줌
단순한 의지가 아닌 ‘실제 행동계획’으로 감형 근거 강화
말보다 행동을 담은 서약서
말보다 책임, 행동을 담은 약속
교육 · 반성문과 함께 신뢰 확보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피고인의 ‘반성’ ‘재발 방지 의지’를 문서로 명확히 표현
반복 위반자 인식을 벗고 ‘자각’‘개선의지’를 드러냄
인정받는 교육 이수증
변호사가 설계한 전문 교육
실제 양형 요소 반영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양형에 도움되는 교육 내용을 담은 ‘차별화된 자료’
개선 의지 + 학습 결과를 보여주는 ‘신뢰 높은 이수증’
진심을 보여줄 교육 이수증
자기통제력·법의식 향상 중심의 교육
사건 이후의 인식 변화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준법의지를 보여주고, ‘재범 위험성 낮춤’을 입증
단순한 수강이 아닌, ‘진정성’있는 반성 자료
진정성을 보여주는 자료
수강생이 직접 정리한 핵심 개념
무성의한 수강과 차별되는 태도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태도 변화와 개선 의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증거’
법원에 ‘진정성’‘학습 노력’을 설득력 있게 전달
신뢰를 높이는 반성형 노트
단순 수강이 아닌 수강생의 인식 변화,
적극적 참여와 성실성을 보여주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변화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설득력 있는 증거’
법원에 진정성과 개선의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바로 받는 분석 결과
음주 문제 가능성이 낮음을
객관적 수치로 증명하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위험을 스스로 인식하고 개선 의지를 표현
‘재범 위험성 없음’을 어필 가능
변호사 노하우 반영
재범 방지 실천 내용 포함
선처에 효과적인 문장 구성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법원이 요구하는 ‘반성 기준’ 충족
객관적인 반성 입증 → ‘선처 가능성’ 향상
선고 전 확인자료
형량 판단에 직접 작용하는 항목
실제 법원 양형조사 내용 반영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판사가 피고인의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
나의 유리한 ‘감경 사유’전달 가능
법무부 지표 연구 반영
법 태도를 객관적 수치로 진단
준법 의식 수준을 증빙하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준법의식이 낮다는 선입견을 벗고
‘개선의지’‘변화 가능성’을 입증
계획→실행→점검 구조
알콜치료 심리기법 그대로 반영
예방 의지와 실행 의지 표현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재범 방지를 위한 노력의 ‘구체성’을 보여줌
‘실천’을 통한 감형 근거 강화
행동 중심 서약서
말보다 책임, 행동을 담은 약속
교육 · 반성문과 함께 신뢰 확보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반성’ ‘재발 방지 의지’를 문서화
‘자각’‘개선의지’를 드러냄
인정받는 교육 이수증
실제 양형 요소 반영 교육
학습성과·개선의지 입증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전문가가 직접 설계한 ‘차별화된 자료’
실제 활용되고 있는 ‘신뢰 높은 이수증’
준법 시민 교육 이수증
법의식 향상 중심의 교육
사건 이후의 인식 변화를 증명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재범 가능성 낮음’을 객관적으로 입증
준법의지를 보여줄 ‘진정성’있는 반성 자료
학습 증명 자료
수강생이 직접 정리한 핵심 개념
무성의한 수강과 차별되는 태도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태도 변화와 개선 의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법원에 ‘반성’‘노력’을 설득력 있게 전달
반성형 필기노트
수강생의 인식 변화,
성실성을 보여주는 자료
제출 후 기대되는 효과
변화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득할 자료’
법원에 개선의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음주운전 교육

갈수록 엄격해지는 음주운전 처벌 앞에서, 단순한 반성문만으로는 선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전략적으로 작성된 반성문, 재범 가능성을 평가한 심리검사 결과,
그리고 실천계획서와 필기노트를 포함한 전문가 만든 양형자료를 제공합니다.

갈수록 엄격해지는 음주운전 처벌 앞에서,
단순한 반성문만으로는 선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전략적으로 작성된 반성문,
재범 가능성을 평가한 심리검사 결과,

그리고 실천계획서와 필기노트를 포함한
전문가 만든 양형자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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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코올 문제성 진단검사 O O X
2. 음주운전 반성문 X O O
3. 음주운전 양형조사 X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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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범방지교육, 왜 필요한가요?

형법 제51조는 법원이 형량을 결정할 때 범죄의 동기, 범행의 수단과 방법, 피해자와의 관계,
전과 유무 그리고 범행 후의 태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진지한 반성과 재범 가능성은 법원이 형량을 결정할 때 고려하는 대표적인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진지한 반성과 재범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입증할 수 있을까요?
재범방지교육은 진심을 증명하고 좋은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반성의 증명
재범방지 교육이수, 자가진단을 통한 객관적 자기 평가, 이를 기반으로 한 재범예방 실천계획서 작성을 통해 진지한 반성을 증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법과 범죄에 대한 명확한 이해
재범방지교육을 통해 법과 범죄에 대한 정확한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범죄유발요인 파악
강의를 통해 개인별 범죄 유발 요인 등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좋은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수료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각 강의는 50분 이내로 짧게 구성되어 있어, 바쁜 일정에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영상 시청 완료가 필수 조건은 아니며, ‘이수 시험’을 통과하면 즉시 수료됩니다.

이수 시험에 합격하면(80점 이상), 강의 진도율과 관계없이 즉시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발급된 수료증은 기다릴 필요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인쇄가 가능합니다.
※ 실제 도장 날인이 필요한 경우, 강의 결제 시 ‘이수증 원본 추가’ 옵션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옵션은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네, 발급된 수료증을 비롯해 서약서, 실천 계획서 등 모든 자료는 법원이나 수사기관에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들은 형사전문변호사 및 심리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양형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니요. 한국준법심리연구소는 변호사법 제34조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법률 상담이나 변호사 소개·알선 등의 행위를 일절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도움을 제공하거나 유인하는 대가로 금품이나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도 하지 않습니다.

진지한 반성은 법정 감경 요소입니다. 법원도 합리적 이유 없이 이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 참고 조항
대법원 양형위원회 양형기준 일반이론: 감경요소 중 하나로 ‘진지한 반성’ 명시.
형사소송법 제59조의4: 법관은 양형기준을 이탈할 경우 그 사유를 판결문에 기재해야 한다.

결제 후 디지털 파일이 즉시 제공되는 상품 특성상 환불이 불가합니다.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 제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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